해방촌 데이트 책방 스토리지북앤필름 독립서점을 가다
남산 아래 해방촌 데이트 가볼 만한 곳으로 책방 한 곳을 소개 보겠습니다. 스토리지북앤필름은 독립서점으로 일반 서점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독립출판물이 가득한 책방이었습니다. 쉽게 접하지 못했던 서적들이 가득해서 신기하기도 하고 일상의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독립서점입니다.
스토리지북앤필름 독립서점 목차
- 스토리지북앤필름 해방촌 가는 방법
- 스토리지북앤필름 외관/내부
- 스토리지북앤필름의 다양한 독립출판물 소개
- epilogue
해방촌은 예전에 가죽 공방 원데이 클래스로 동생과 한번 방문했었습니다. 그때도 골목마다 마주하는 공간들이 모두 좋았는데 여전히 해방촌은 그 모습 그대로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. 대중교통으로 스토리지북앤필름 해방촌 가는 방법입니다.
스토리지북앤필름 해방촌 가는 방법
6호선 녹사평역 2번 출구→도보 369m→한신아파트 앞에서 마을버스 (용산02) 승차→6개 정류장 이동→신흥교회 앞 하차→도보29m→스토리지북앤필름 도착
(녹사평역 2번 출구 나와서 직진 300m 정도 걷다 보면 담벼락 끝이 보입니다. 그 끝에서 왼쪽으로 돌면 한신 아파트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.)
용산02 마을버스를 타고 6정거장 신흥교회 앞에서 하차합니다. 스토리지북앤필름은 정류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.
STORAGE BOOK&FILM 외관/내부
간판도 없는 이곳이 스토리지북앤필름 STORAGE BOOK&FILM)입니다. 오래된 벽돌 건물에 간판을 따로 달지도 않았지만 감성 가득한 책방이었습니다.
소박하지만 일반 서점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서적들 볼 수 있는 보석 같은 곳이 생각이 들었습니다. 이 책방 만큼은 오랜 시간 동안 이 자리에 머물러 주었으면 좋겠네요.
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한참을 머물다 가는 독립출판물이 가득한 책방이었습니다. 책방 사장님은 계산할 때 빼고는 따로 나와 계시지 않았어요. 그래서 더욱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답니다.
다양한 독립출판물 소개
epilogue
해방촌에서 언덕을 조금만 오르다 보면 남산이 보입니다. 날은 흐렸지만 탁 트인 전망대에 오르니 해방촌, 명동, 종로까지 한눈에 들어옵니다. 멋진 뷰를 감상하고 거닐다 남산 도서관도 오랜만에 들러봤습니다.
댓글